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2006-11-27 12:12

그리스도 예수 밖에는 사망이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는 생명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밖에는 순종이 있을 수 없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는 불순종이 있을 수 없습니다. 죄는 곧 불순종이요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의는 곧 순종이요 의의 삯은 영생입니다.

이러므로『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 5:17-19)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천하 만민이 다 하나님께로부터 났어도 하나님께서 미리 아신 대로 그리스도 밖에 있을 사람이 따로 있고 그리스도 안에 있을 사람이 따로 있습니다. 곧 주께서『너희가 내 양이 아니므로 믿지 아니하는도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 10:26-29) 하신 증거와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그리스도 밖에 있을 사람은 육으로만 난 사람이고 그리스도 안에 있을 사람은 육으로만 나지 않고 성령으로 다시 난 사람입니다.

이러하므로 성령으로 다시 난 사람들에 대하여『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 4:22-24) 라고 하셨고 또한『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고전 1:30-31)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은 그를 믿음으로 위에서 다시나 그와 함께 연합된 자들입니다. 이러므로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에 대하여『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 1:12-13) 라고 밝히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 아니고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을 수 없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이 아니고는 그를 본받아 그리스도와 연합 될 수도 없으므로 성경은 “만일” 이라고 가정하시고『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롬 6:5)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또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 대하여 성경은『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이제부터는 아무 사람도 육체대로 알지 아니하노라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도 육체대로 알았으나 이제부터는 이같이 알지 아니하노라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4-17) 라고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 라고 간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발견 되는 사람만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사람이며 구원에 이르는 사람입니다. 기록된바『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빌 3:7-9)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아멘,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주님 감사합니다.